::: 전라북도청소년상담복지센터 :::
 
 
설립목적 센터소개 >설립목적
 
이혼율 증가, 가정폭력, 학교폭력 등으로 사회의 지원이 필요한 보호대상 청소년들의 수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 시설의 분리에 따라 개별적, 단편적 지원 서비스에 그치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이에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그동안의 소극적인 대책에서 벗어나 청소년의 긴급한 도움요청에 대응, 청소년의 상황에 따라 긴급구조, 상담, 법률 및 의료 지원부터 사후복귀까지 종합적 one-stop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설립된
국내 유일의 청소년전문기관입니다.

한 자료에 따르면 전체 가출 청소년 중 약 80%가 그룹홈, 쉼터 등에 대한 정보가 부족하여 제대로 활용하지 못했던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전체 시설 간 체계적 연계망을 구축, 정보 부족으로 지원을 받지 못하는 위기청소년들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지원을 하고자 합니다.

청소년 보호에 사회적 지지를 위해 정부와 긴밀한 협력 및 업무 조정을 통해 법적, 제도적 장치를 점검합니다.
또한 보호대상 청소년의 특성과 욕구에 맞는 자활지원, 취업연계 등 지원시스템을 마련합니다. 이를 위해 기존 시설, 단체, 기관 등의 인프라를 최대한 연계·활용하며 국가 및 민간자원의 청소년보호지원체계를 준비합니다.

청소년 대상 성범죄자는 95년 559명에서 99년 1,417명으로 급속하게 늘었습니다. 청소년 대상 성범죄자, 성매매 청소년에 대한 교육, 상담 등의 사후조치 부재로 성범죄가 지속적으로 재발한 것입니다. 이에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 성매수 가해자 재범방지교육 뿐만 아니라 성매매 청소년 상담·교육 프로그램 등을 진행하여 건전한 사회를 만들고자 합니다.

 
 
 
(사)삼동청소년회, 전라북도 청소년 상담복지센터
전북 전주시 덕진구 팔달로 346, TEL: 063-274-1388, 063-273-1411
FAX: 063-273-1413 , 이메일: youthjb@hanmail.net
Copyright (C) 2011 www.jb1388.kr All right reserved.